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슈게이트는 6·1 과천시선거에 나서는 후보들을 상대로 서면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17일 공통질문 8개를 후보들에게 물었다. 게재순서는 답변서 도착순이다.



황선희(52) 과천시의원 나선거구(갈현동 부림동 문원동)  2-가 후보는 출마동기에 대해 “살기 좋은 1위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선한 정치로 과천의 미래에 희망을 드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깨끗하고 투명한 ‘착한’ 정치로 과천의 미래에 희망을 드리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포부이다.



주민들과 마을가꾸기 일환으로 화단을 조성하고 있는 황선희 후보.  황선희 후보 제공 



황 후보는 ‘과천과 나의 삶’에 대해 “아이의 아토피 치료를 위해 과천에 정착했다”며 과천의 뛰어난 거주 환경에 자부심을 표시했다.


 ‘이제까지 과천을 위한 활동 중 가장 자랑하고 싶은 것’으로 “과천 문원초 혁신학교 추진에 대해 학부모들과 강력한 반대 목소리를 내어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교육선택권을 보장할 수 있는 일을 했고, 청사유휴부지를 과천시민의 품으로 돌려 드리기 위해 시민과 함께 처음부터 끝까지 봉사한 것”이라고 꼽았다.



Φ “선한 정치로 과천 미래 희망될 것” ...“아이 건강과 엄마 아침시간 위해 초등생 조식급식 시행” 



내세울 이력에 대해서는 “서초구의 진로직업체험센터 센터장으로서 청소년의 진학과 미래 설정에 도움을 주었고 나아가 교육전문 강사로서 다양한 계층에게 교육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쳤다”고 강조했다. 


 

그는 ‘나만의 독특한 공약’에 대해서는 “초등학교 조식 급식을 전면 시행하여 아이들의 건강과 엄마의 아침 시간을 챙길 것”이라며 “엄마의 행복이 아이의 행복!”이라고 말했다.



황 후보는 과천 시민들에게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참여해서 바꿔야 한다”며 “잘못 된 것을 바꾸는 일이 선한 정치라고 생각한다”고 거듭 선한 정치 슬로건을 강조했다.



△ 황선희 (1970년생), 과천시 별양로, 고려대 교육대학원졸업, 재산 16억1030만원 납세 1억973만원   





2021년5월 4300호 추가주택 전면철회를 요구하는 피켓 시위 중인 황선희 후보. 




1. 출마 동기

 

“과천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과천의 미래를 바꾸는 중차대한 시기이다. 하지만 과천은 살기 좋은 도시 1위의 명성이 무색해질 정도로 명픔 도시의 명예가 실추된 게 현실이다.

살기 좋은 1위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깨끗하고 투명한 정치 문화를 만들어 선한 정치로 과천의 미래에 희망을 드리는 과천시 시의원이 되고자 합니다.”


2. 과천과 나 


 “큰 아이의 아토피 치료를 위해 16년 전 깨끗한 환경을 찾아 과천으로 이사 온 지 3달 만에 극심한 아토피로 고통 받던 아이의 아토피가 눈에 띄게 호전되어 과천의 깨끗한 환경에 애착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과천에 정착, 좋은 이웃들과 품앗이로 두 아이 모두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여 금융업에 종사하는 남편과 우리 가족 모두 과천이라는 도시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3. 당선되면 과천시민을 위해 가장 하고 싶은 것

 

“초등학교 조식 급식을 전면 시행하여 아이들의 건강과 엄마의 아침 시간을 챙길 것입니다.

엄마의 행복이 아이의 행복!”

          

 4. 시민들이 나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양질의 교육이 우리나라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교육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일을 좋아합니다. 싸우지 않고 협력하는 합리적인 의정활동으로 바르고 선한 정치를 실현해 낼 것입니다.”


  5. 이제까지 과천을 위한 활동 중 가장 자랑하고 싶은 것

 

“과천 문원초 혁신학교 추진에 대해 학부모들과 강력한 반대 목소리를 내어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교육선택권을 보장할 수 있는 일을 하였습니다. 청사유휴부지를 과천시민의 품으로 돌려 드리기 위해 시민과 함께 처음부터 끝까지 봉사한 것입니다.”


  6. 특히 내세울 이력 

 

“2015년 진로교육법이 제정되고 교육청과 지자체가 함께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를 개설하여 중학교 과정 중 한 학년은 자유 학년제를 지원하였습니다. 서초구의 진로직업체험센터의 센터장으로서 청소년의 진학과 미래 설정에 도움을 주었고 나아가 교육전문 강사로서 다양한 계층에게 교육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쳤다고 자부합니다.”



지역어르신과 과천의 미래에 대해 대화하는 황선희 후보. 



   7. 나만의 독특한 공약과 실현 가능성은

 

“초등학교 전면 조식 급식제공. 저의 제1공약으로 실현해 내겠습니다.”

    

   8. 과천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참여해서 바꿔야 합니다. 잘못 된 것을 바꾸는 일이 선한 정치라고 생각합니다. 선한 정치로 시민들에게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8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