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종천 과천시장이 2일 갈현동 3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관내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김종천 페이스북 


김종천 과천시장이 1~2일 이틀간 경로당 등을 순례하고 관내 어르신들을 두루 만났다.

김 시장은 1일 노인의 날 행사 참석에 이어 11단지 경로당을 찾고 2일 3단지 경로당을 찾았다.


그는 갈현동 3단지 래미안슈르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의 지적사항을 경청했다.

어른신들은 “과천에서 인덕원 가는 방향, 선바위에서 대공원 가는 길 자전거로 자주 이용하는데 보도블럭 정비가 필요하다” , ”갈현동 주민센터 앞 텐트 및 시위차량 방치문제“, “차량 경로우대증 발급 요청”, “남태령 교통문제”, “중앙동 바위에 5명의 스님얼굴을 새겨놓은 홍촌마애승상(향토문화재) 안내판 훼손 ”등을 언급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김 시장은 “보도블록은 지정타 완료시점에 맞춰 완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 앞으로도 계속해서 현장에 나와 시민들 목소리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김 시장은 1일 열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 “ 현재의 노인은 과거에 청년이었고, 현재의 청년은 미래의 노인이 됩니다. 지난 시기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고 덕분에 오늘날 우리 사회가 건강하고 건전하며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발전이 있었다고 생각하며, 우리는 늘 지혜와 경험을 가지신 인생의 선배님들께 마음을 다해 공경하고 감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행사에는 4행시 공모전이 있었다면서, 자신도 4행시를 지어봤다고 소개했다.

노: 노년의 삶은

인: 인생에 황금기

의: 의사도 필요 없이

날: 날마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세요^^


김종천 과천시장이 2일 시민회관 빙상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 시장은 “롯데월드, 안양 빙상장이 문을 닫아서 서울과 안양 지역에서도 많이 오신다. 과천 빙상장은 전국 최고의 빙질을 자랑하고 연마 기술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매주 월요일 홈페이지에서 일주일치 예약을 받고,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은 시민회관 종합고객센터에서 대면 예약이 가능하니 시원하게 스케이트 타러 다니시면 좋겠다”고 했다. 김종천페이스북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