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과천청사 주택공급, 현재까지 정부와 협의 안 해”
  • 기사등록 2021-01-19 14:36:08
  • 기사수정 2021-01-19 14:52:17
기사수정



과천시(김종천 과천시장)는 19일 과천시 명의로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에 대해 반대한다”면서, “현재까지 정부와 협의한 내용이 없다”고 밝히고, "정부를 잘 설득해 해결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앞서 18일 기획재정부는 ‘그간 부동산정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관련 관계기관 합동설명회’ 자리에서  "과천청사 등 도심 내 신규 택지들도 대부분 개발구상에 착수하였고, 입주민과 지역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기관 및 지자체와 협의 중에 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이에 과천시민 30여명은 18일 오후 시청사에서 김 시장과 면담을 갖고 정부 발표에 대한 반박을 공식발표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



과천시청. 사진=이슈게이트

과천시는 19일 '정부의 「그간 부동산정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관련, 관계기관 합동설명회」 개최 보도자료 에 대한 입장문'에서 "과천시는 시민 여러분의 뜻과 동일하게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에 반대하고 있고,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에 대해 현재까지 정부와 협의하지 않았다고 밝힌다" 고 발표했다. 


과천시는 이어 “정부의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 계획은 국유재산의 효율적 활용이라는 관점에서 국가적 차원에서도, 도시의 발전이라는 과천시의 입장에서도 전혀 적절한 활용 방안이 아니므로 동의할  수 없는 정책”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과천시는 정부를 잘 설득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동의하실 수 있는 해결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과천시는 이같은 입장문에 이어 “김종천 시장은 과천청사 일대 주택공급을 저지하기 위해 계획 강행 시 관련 행정 협조 거부 성명 발표, 관련 부처 방문, 도시관리 계획상 도시공원 지정 추진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또한 여의도민주당사 앞에서 정부주택공급계획 반대 집회를 벌이는 시민들을 격려 방문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시장은 18일 오후 시청에서 주민들과 만난 자리에서 정부과천청사 주택공급 계획과 관련, “정부방침에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정부는 계속 추진할 것이다. 정부는 청사부지를 최대한 신속하게 지을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라며 “최적의 대안을 만들어 시민들 동의를 받을지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