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도시공사 사장, 과천미래비전 활동 이근수씨 내정 - LH 퇴직 뒤 부천도시공사 비상임이사 근무 중...사기막골 도시개발컨설팅 회…
  • 기사등록 2020-06-26 15:03:11
  • 기사수정 2020-06-26 20:46:34
기사수정



과천도시공사 차기 사장으로 과천미래비전자문위에서 활동해온 이근수씨가 내정된 것으로 26일 전해졌다.





이근수 사장 후보자는 2019년1월부터 과천시비전자문위원회 도시건설분과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그는 2017년3월부터 과천시 사기막골에 도시개발 컨설팅과 조경설계 서비스업을 주 업무로 하는 ㈜ 가치와 실천이라는 회사를 세워 사장을 지냈다. 

과천시미래비전자문위 소개자료에는 이근수씨가 이 회사 사장으로 돼있다.

지난해말까지도 그가 사장이었지만, 현재 ㈜ 가치와 실천의 온라인 자료에는 사장이 신모씨로 올라 있다.  


그는 과천시미래비전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부천도시공사 비상임이사로 임명돼 근무해왔다. 

임명날짜는 2019년12월3일로 돼 있다. 

부천도시공사는 이 후보자를 소개하면서 그의 경력난에 현재 (주) 가치와 실천 회사의 사장이라고 써놓았다.  부천도시공사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하다. 


과천시미래비전자문위 활동을 하면서 부천도시공사 비상임이사로 임명되고 이어 과천도시공사 사장에 응모했다. 

그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토지조사팀장 등을 지내고 퇴사했다. 




∇과천시의회 첫 인사청문회 30일 개최 


과천시는 이근수 도시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서를 최근 과천시의회에 보냈다.

이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30일 과천시의회에서 열린다. 

인사청문특위위원장은 26일 후반기 과천시 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제갈임주 의원이 맡는다.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가 과천시미래비전자문위소속 출신이라는 점과 과천시에서 조경설계서비스 및 도시개발컨설팅 회사를 운영한 경력과 도시공사 사장 사이에 이해관계 충돌의 소지는 없는지 등이 주요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과천시는 이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중대한 결격사유가 없으면 7월초 그를 임명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과천도시공사가 지난 6월1일 공채 최종합격자로 결정공고한 전임계약직(개발총괄) 개발실장 합격자 조모씨는 그동안 근무해온 의왕도시공사 업무 정리관계로 임용유예 신청을 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8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