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조직강화특위 위원 전원책 변호사의 보수통합론 방향성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

 김 위원장은 25일 “전 변호사께서 공부하는 학자 내지는 변호사로서 피력하는 게 있고, 조강특위 위원으로서 입장을 피력하는 부분이 있는데 구분이 잘 안 돼 있으니까 혼란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비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저 같은 사람이 (전 변호사의 말을) 받아들일 때 이것은 조강특위 위원으로 하는 것이고, (아니면) 평론가로서 발언하는 게 느껴지는데 일반 국민은 그렇지 못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보수통합에 대해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한국당이) 중심성을 확보하되 여러 집단에게 끌려가서 함몰되는 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를 상대로 하는 네트워크를 넓게 형성해서 공동대응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점에서 통합”이라며 “이런 것을 한 그릇에 모두 담는다. ‘이 분도 들어와라, 이 세력도 들어와라’ 이런 류의 통합은 아니라는 것을 10번 이상 말했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비대위 회의에서도 “제가 보수통합이라고 얘기하는 데 대해 잘못 인식되고 당 안팎에서 걱정이 있는데, 모두 합쳐서 한 그릇에 담겠다는 게 아니다. 이는 바람직하지도 않고 잘 되지도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한국당의 쇄신이 과거회귀, 새누리당화, 친박중심정당, 태극기 부대와 ‘화학적 결합’으로 비쳐지는 것을 경계한 취지로 풀이된다.

전 변호사는 지난 22일 KBS 라디오에 출연해 “이 정부는 촛불시위는 촛불혁명이라고 하고 태극기부대라 표현하느냐”라며 “나라를 걱정하는 분들이고 직전 대통령이 구속돼 추락한 국격을 걱정하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또 “(태극기부대가) 강경한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보수가 아니라고 배제할 것인가라는 건 생각해 볼 문제”라며 “그분들 빼고, 뭐 빼고 하면 (보수 통합을) 어떻게 하느냐. 좀 더 넓게 봐주셨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2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