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문화예술도시’ 부문 수상
  • 기사등록 2023-05-24 14:39:08
  • 기사수정 2023-05-24 14:45:33
기사수정


신계용 과천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24일 문화예술도시 대상을 받은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과천시 



과천시가 24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문화예술도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과천시는 과천축제를 통해 문화예술의 발전에 기여한 점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점, 국립한국예술종합대학 유치 추진을 통해 문화예술도시로서의 정체성 확립을 꾀하고 있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과천시는 1997년 우리나라 최초로 ‘거리예술 축제’를 도입하여 매년 개최하며 현재의 ‘과천축제’로 발전시켜 왔다. 


‘과천축제’는 국내외 유명 예술가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신진 예술가를 위한 다양한 무대를 만들며 예술가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과천시는 과천문화재단 설립 이후, 문화예술 공연을 한층 더 다양화하여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려가고 있다. 


공동주택 단지 등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퇴근길 누구나 들러 편안하게 즐기는 ‘수요 음감회’ 등으로 문화예술과 시민간의 간격을 좁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 과천시는 공연장, 시립예술단 등 문화예술 인프라가 풍부하고, 지식정보타운에 입주하는 4차산업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융합형 인재 양성이 가능한 강점을 내세워 한예종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식문화 거점도시로서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역 내 개발사업이 추진 중인 과천과천지구에도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과 같은 대형 공연장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과 문화예술 프로그램 간에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문화예술도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3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TV조선이 후원했다. 

소비자 직접 투표와 전문위원의 심사를 통해 수상대상을 선정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3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