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남국 의원이 지난 2021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과정에서 이재명 후보와 밀착사진을 찍고 있다.  김남국페이스북 

 


'코인 투기' 의혹으로 의원직 사퇴요구까지 받고 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잠시 탈당' 방침을 밝혀, 꼬리자르기 ‘꼼수 탈당’ 논란이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김 의원의 탈당계를 수용할 경우 민주당의 자체 진상조사와 윤리 감찰이 모두 중단되면서 세간의 비난이 이재명 대표 등 지도부에 집중된다는 점에서 “탈당계를 수용하지 말라”라는 주장(비명계 이원욱 의원)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공식적으로 김 의원의 탈당에 대해 “법적으로 막을 방법이 없다. 자유의사에 근거한 것”(권칠승 수석대변인)이라고 말했다. 

권 대변인은 지도부 차원의 탈당권유가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확인할 수 없다”고 잘랐다. 


이에 따라 김 의원에 대한 윤리감찰이나 진상조사는 모두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일체의 의혹에 대한 진상조사가 흐지부지되고, 결국 꼬리자르기가 아니냐는 논란이 커지면서 역풍이 더 거칠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또 국회 윤리위가 나설 여지도 크고, 검찰 수사도 예상된다는 점에서 코인파문을 탈당카드로 잠재우기에는 역부족일 것으로 보인다.



김남국 “ 당 피해줘선 안 돼...민주당 잠시 떠난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며 "더이상 당과 당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하였다"며 탈당 방침을 밝혔다.


그러면서 "중요한 시기에 당에 그 어떤 피해도 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 저는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언급, 코인 의혹을 '정치 공세'로 몰아갔다.


이어 "지난 일주일 허위사실에 기반한 언론보도가 쏟아져 나왔다. 법적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호히 맞서겠다"며 거듭 법적 대응을 밝힌 뒤, "잠시 우리 민주당을 떠나지만, 항상 민주당을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3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