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게임사 ‘펄어비스’, 과천 지식정보타운 기업1호 입주 '분주'
  • 기사등록 2022-07-18 12:43:40
  • 기사수정 2022-07-24 16:07:31
기사수정


게임개발회사 ‘펄어비스’ 직원들이 과천 지식정보타운 신사옥 ' PEARL ABYSS HOME ONE'에 입주하기 시작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IT기업 입주는 펄어비스가 처음이다.

펄어비스 신사옥은 과천지식 12-1 블록에 위치했으며, S9 제이드자이 아파트단지 옆이다. 


 

게임사 펄어비스 과천지식정보타운 신사옥. 오른쪽은 제이드자이 아파트이다.  이슈게이트 



18일 오전 펄어비스 홈원 신사옥을 둘러보았다. 

아직 실내 정리가 안 돼 있었지만 입주 필수요원들은 이미 들어와 정상근무 중이었다. 

인부들은 부지런히 이삿짐을 옮기고 있었다. 


 1층에는 어린이집이 설치돼 있었고 “어린이 집이 준공됐으니 신발을 벗고 출입해달라”는 메모가 걸려 있었다. 

어린이 놀이터도 바로 옆에 꾸며졌다. 


펄어비스 본사는 현재 안양시평촌동에 있는데 전 직원 800여명이 팀별로 순차적으로 옮긴다. 

회사 관계자는 “이달 중순부터 입주를 시작했다”며 “8월  1일까지 부서별 순차적으로 이전한다 ”고 밝혔다.


올해 3월 기준 펄어비스 직원은 모두 858명이다.

 


18일 펄어비스 신사옥 1층 현관에서 인부들이 이삿짐을 옮기고 있다. 이슈게이트 


사내 출입 게이트시스템은 이번 주 내 설치 완료 예정이라고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주 사옥 내 게이트를 설치하고 1층 현관의 실내 마무리작업을 마치면 25일부터 직원들이 정상근무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관계자는 신사옥에 대해 “무료인 컵밥이나 토스트를 먹을 수 있는 스낵바, 식당과 카페 등 후생복지 시설과 직원들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센터와 실내농구장, 샤워실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휴게실에는 오락실 게임기가 갖춰져 있다. 



펄어비스 신사옥 1층에 마련된 어린이 놀이터와 잔디밭.  이슈게이트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펄어비스 본사는 회사정관에 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으로 명시돼 있다.

펄어비스 신사옥 규모는 대지면적 7천14㎡, 연면적 6만3천539㎡이고 지하 5층, 지상 15층 첨단형 건물이다.


펄어비스 대표게임은 ‘검은 사막’이다.


펄어비스 연매출액은 2021년 기준 4037억원이다. 

해외 매출액 비중이 높다. 2021년 상반기 해외 매출은 1,098억으로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기술력이 탄탄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이를 위해 게임을 만들기 전에 게임의 토대를 이루는 엔진 개발부터 시작했다.


회사 관계자는 과천 지식정보타운 입주에 대해 “펄어비스의 첫 번째 사옥인 '홈 원 (Home One)'에 입주하게 돼 기쁘다”며 “신사옥을 통해 더 좋은 환경에서 게임 개발 및 기술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