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래미안슈르 내에 설치된 분향소에 6일 밤 한 학생이 시멘트 바닥에 엎드려 큰 절을 하고 있다. 사진=독자제공 



지난 5일 새벽 과천 원문동(갈현동) 래미안슈르 아파트 내에서 발생한 쓰레기분리 수거차량 교통사고로 이 아파트 주민이 숨진 사건과 관련, 동대표들이 차린 분향소에 조문행렬이 줄을 이었다.


‹관련기사:과천 아파트 단지서 쓰레기 차량에 80대 노인 교통사고 사망  https://issuegate.com/news/view.php?idx=10208#  ›  



이 단지 동대표 임원들은 지난 5일 아파트 내 사고 지점 근방에 평소 고인이 사용하던 의자와 책상 등으로 분향소를 설치했다. 

상주는 동대표 임원들이 맡았다.



젊은 부부와 아이들 손잡고 나와 문상 ...3일 간 500여명 조문 행렬 



6일 밤 아이들이 손잡고 나와 문상하고 있다. 


5일 밤부터 이어진 조문 행렬에는 특히 젊은 부부가 아이들의 손을 잡고 조문하는 광경이 적지 않아 인상적이었다. 

일부 중고 학생은 바닥에서 큰 절을 하기도 했다. 

동내 어르신들은 젊은 부부와 아이들이 예의 바르게 조문을 하는 것을 보고 흐뭇해하는 표정을 지었다.

 

이 아파트에서 살다가 안양시로 이사한 젊은 부부도 할머니의 사고사 소식을 듣고 한달음에 분향소를 찾아 슬픔을 감추지 못했다.

이웃 주민들은 야생화 꽃을 가져다오거나 과일, 촛대, 꽃바구니 등을 제공했다. 

또 커피, 음료수 등을 조문객들에게 제공했다.


분향소는 삼우날인 7일 새벽 철거됐다.

과천시에서는 갈현동 김찬우 동장이 조문했다.



"인륜과 이웃 간 정 확인...이번 일 경각심 가져야"



한 주민은 분향소 설치와 조문에 대해 “일부 주민이 집값 떨어진다”는 반응을 보였지만, 연배 많은 주민들이 나서 “집값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인륜과 이웃 간 정이라고 꾸짖는 장면도 있었다”고 전했다.


젊은 엄마가 6일 딸아이의 손을 잡고 분향소에서 조문하고 있다. 


한 동 대표는 “사흘 간 조문객이 줄을 이어 500여명 가량 다녀갔다”며 “사고사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이웃 간의 정이 메마른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는 “아파트 내에서 분리수거나 음식물 쓰레기 수거 자동차 사고가 언제, 어디서든 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일로 모두가 경각심을 가져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0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