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주당 '목포투기' 의혹 손혜원 봐주기, '재판청탁' 서영교는 당직 사퇴 - 야 "오만함의 발로" "실세 의원이라서 솜방망이 처벌도 안 하나?" 반발
  • 기사등록 2019-01-17 21:44:03
  • 기사수정 2019-01-18 14:41:11
기사수정

  

목포투기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주변 인물이 사들인 목포 구도심 부동산이 당초 알려진 10곳이 아닌 최소 16곳에 달한다는 의혹이 새롭게 제기됐다. TV조선 9뉴스는 17일 손 의원 남편 정모씨가 사들인 목포 구도심 건물과 땅이 6건 더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손 의원의 투기 의혹이 이처럼 일파만파임에도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손혜원 의원의 목포 투기의혹에 대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투기가 아니다'라는 본인의 해명을 받아들여 국회문광위 여당 간사자리를 그대로 맡기로 했다.

 대신 재판청탁 논란을 빚은 서영교 의원에 대해서는 원내 수석부대표직에서 물러나도록 했다. 


이에 대해 야당은 “오만함의 발로”"영부인과 친구라서 솜방망이 처벌도 안 하느냐"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셀프 면죄부를 준 것"이라고 비난했다. 네티즌들도 “실세 의원은 봐주고 서 의원만 꼬리 자르기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하고 있다. 


 전날 진상조사에 착수했던 민주당은 추가 의혹 제기로 여론이 악화하며 부담이 커지자 이날 오후 예정에 없던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이해식 대변인은 최고위 직후 "서 의원이 당과 사법개혁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판단 아래 원내수석부대표 및 관련 상임위원회 위원 사임 의사를 밝혔고 이를 수용했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손 의원에 대해 "손 의원이 상당 부분 (의혹을 폭로한) 보도에 대한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고 있고, 본인이 강력하게 소명하며 의혹을 다 해소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최고위에서 그 점을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추후 조치가 있을 수 있다"며 의혹이 더욱 확산될 경우에는 당이 추가로 조치에 나설 가능성도 열어뒀다. 

당내에서도 '온정주의'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공직자 윤리 문제가 불거질 수 있으며, 앞으로 의혹 제기가 이어진다면 당이 더 큰 부담을 안을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문체위 간사직 사퇴나 위원 사보임 조치를 내렸어야 한다. 당이 위험한 판단을 했다"며 "의혹 제기가 계속되는 국면인데 앞으로 더욱 난감한 상황에 몰릴 수도 있지 않겠느냐"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