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야당 ‘김혜교 스캔들’ 공세 강화...여당 '징계' 혼선 - 한국당 손혜원 의원 징계안 국회 제출
  • 기사등록 2019-01-17 17:38:45
  • 기사수정 2019-01-17 17:47:09
기사수정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의혹과 같은 당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의 재판청탁 의혹을 두고 17일 자유한국당이 ‘김혜교 스캔들’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한국당은 손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면서 이날 손혜원 의원에 대한 국회 윤리위원회 징계요구안을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

반면 여당은 두 의원의 징계를 두고 혼선을 빚는 등 곤혹스러워하고 있다.


♦한국당 ‘김정숙+손혜원+서영교 스캔들’로 규정


자유한국당 김순례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의혹, 서영교 의원의 재판민원 의혹 등으로 여당 실세들의 일탈이 권력형 게이트로 비화되고 있다"며 "한국당은 이번 권력형 게이트를 '김혜교 스캔들'(김정숙, 손혜원, 서영교) 이라고 명명한다"고 말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손 의원 의혹과 관련 "영부인의 친구라는 위세를 얻고 자기의 사익을 추구한 게 아니냐는 점이 국민이 생각하고 있는 의혹의 본질"이라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손 의원은 김 여사와 숙명여고 동창으로 정치에 입문한 계기 역시 김 여사의 부탁 때문이었다"며 "손 의원 사건을 초권력형 '손혜원 랜드 사건'으로 공식 명명한다"고 밝혔다. 

여당을 향한 공세는 바른미래당에서도 이어졌다. 오신환 사무총장은 이날 원내정책회의에서 손 의원을 향해 "문화재를 보호하는 문화지킴이로 둔갑해 항변하는데 부끄럽다"며 "검찰이 엄정히 수사하고,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오 사무총장은 서 의원 의혹에 대해서도 "약촌오거리 사건 등과 (자신의) 재판 청탁 내용을 등치하려는 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라며 "본인 선거연락사무소장 아들을 강제추행죄 재판에서 청탁하는 행위가 어떻게 약촌오거리 사건과 같을 수 있느냐"고 지적했다.


♦민주당 두 의원 징계 안 하나


민주당은 당초 당 사무처 차원에서 진행한 두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 결과를 이날 중으로 발표하기로 했지만 보류했다. 대변인은 징계가 없다고 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추가 조사를 당 사무총장에 요구했다.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민주당은 1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두 의원에 대해 당차원의 징계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기류를 밝혔다. 그는 "상임위에서 사임 혹은 보임하거나 당직을 내려놓을 수 있으나 (당규에 따른) 징계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의 당규에는 공식 징계로서 제명·당원자격정지(1개월~2년 이하)·경고(서면 또는 구두로 주의 촉구) 등을 규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3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