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지정타 신설초교 이름 지어주세요” 학교명 공모
  • 기사등록 2021-05-07 11:41:28
  • 기사수정 2021-05-07 11:53:15
기사수정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개교예정인 (가칭)과천지식1초등학교 학교명을 선정하기 위한 공모가 진행되고 있다.


내년 9월에 개교할 과천지식1초 위치도. 


7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과천시는 “22년 9월 개교 예정인 과천시 갈현동 145번지 일원 (가칭)과천지식1초등학교의 학교명을 공모하니 관심 있는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공지했다.

학교명 공모는 20일까지다.


(가칭)과천지식1초등학교는 48학급 규모다. 



설립목적, 소재지 특성, 역사성 반영 바람직 ...숫자, 동서남북, 외래어 안 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교명 선정 유의사항으로 △ 학교의 설립목적, 교육과정, 특성 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명칭 △ 학교와 소재지의 특성을 나타낼 수 있는 명칭의 타당성, 적합성, 지역성, 역사성 있는 명칭을 제시했다. 

또 피할 이름으로 △ 일·십·백·천·만 등 아라비아 숫자, 동·서·남·북 등 방위명, 어감상 혐오감을 주는 명칭, 외래어 및 외국어 등이다.

 타․시도 또는 도내 동일 학교명 등은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급적 추천을 하지 않아야 한다. 

부득이 도내 동일교명 추천 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립학교설치조례 학교명 선정·변경 운영 지침에 의거 교명 앞에 과천을 붙여 사용한다. 

추천 학교명 한자도 반드시 기재할 것(우리말 학교명은 제외)을 당부했다. 


과천지정타 (가칭) 지식1초등학교 공사는 지난 4월 착공됐다. 흰펜스로 가려진 곳이 공사장이다.  사진=이슈게이트 


공모에 참여할 시민은 추천서식에 작성하여 우편, 팩스, E-mail 제출 및 방문 접수를 할 수 있다. 

접수처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210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 학생배치담당 부서다. 


팩스는 031 387 1011이며 E-mail은  js3301@goe.go.kr이다.

추천양식은 과천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학교명 선정은 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하는 학교명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