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원활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19, 20일 양일 간 합동점검과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과천시 예방접종센터는 과천청소년수련관(참마을로 9) 2층 실내체육관에 약 573㎡, 173평 규모로 설치됐다. 

이 곳엔 핵산백신(mRNA, 화이자) 접종 진행을 위해 초저온 냉동고와 백신 전용 냉장고 2대가 구비되어 있다. 


과천시 예방접종센터는 4월 29일 개소 예정이다.

 예방접종은 이후 화이자 백신 공급이 이뤄지면 75세 이상 어르신 4,100여명을 시작으로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하게 된다.


과천시 문원동 청소년수련관 2층 체육관동에 설치된 과천예방접종센터. 


19일 합동점검에서는 초저온 냉동고, 백신용 냉장고 자가발전기능 설치 여부와 화재 위험 요소 점검, 이상 반응 발생 환자 긴급 이송체계 등을 점검했다.

20일 오전엔 모의훈련이 실시됐다.

훈련에는 과천시, 과천경찰서, 과천소방서, 육군2056부대 등 접종센터 운영 협력기관이 전원 참가했다.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접종 후 관찰 및 응급환자 발생에 따른 처치와 이송까지 단계별 대응 과정을 실제상황과 동일하게 진행했다. 


과천시는 합동점검과 모의훈련에서 나타난 미비점을 보완해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9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