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김홍걸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됐다. 

부동산 투기 의혹 등으로 아버지가 몸담아온 민주당에서 쫓겨난 처지가 됐다. 

그러나 그는 탈당하지 않아 의원직을 유지하게 됐다. 

앞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청와대 부속실장을 지낸 김한정 의원이 “의원직를 사퇴하라”고 공개 촉구했지만 메아리가 없다. 

김홍걸은 무소속으로 의원 활동을 한다는 입장이다. 


김홍걸 의원. 자료사진

민주당은 18일 긴급 최고위원회의을 열어 비례대표 김홍걸 의원에 대한 제명을 결정했다. 

당은 제명 사유에 대해 “당 윤리감찰단이 김홍걸 의원의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조사를 개시했지만, (김 의원이) 감찰 업무에 성실히 협조할 것으로 보이지 않았다”고 했다.

재산 축소 의혹에 휩싸인 김 의원은 지난 16일 출범한 당 윤리감찰단의 ‘제1호 조사 대상’이었다. 

 

감찰단에서 김 의원 측에 의혹을 소명하라고 요청했지만, 김 의원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것이다.최인호 대변인은 “당은 (김 의원이) 부동산 정책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부동산 다(多)보유로 당의 품위를 훼손하였다고 판단, 이낙연 대표와 최고위는 비상징계 및 제명에 필요성에 이의 없이 동의했다”고 말했다.


민주당으로선 산불이 커지는 상황을 미연에 막으려는 고육지책이다.

김 의원은 그동안 변변한 직업도 없었는데 100억원이나 되는 자산을 어떻게 만든 것인지 의혹의 대상이다. 재산 형성과정이 추후 활화산이 될 수 있어 미리 ‘손절’한다는 것이다.




김홍걸 의원 측은 19일 의원실 공지문을 통해 "물의를 일으켜 국민들께 심려를 끼치고 당에 부담드린 것을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나 감찰을 거부했다는 당 발표에 대해 "18일 감찰단 간사가 찾아와 김 의원 보좌관을 만났고 19일까지 소명자료 제출하라는 요구를 승낙했으며, 의원 대면조사 일정까지 협의했다. 간사가 의원과 직접 통화해 본인 동의도 확인했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8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