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창 산골 마을 자생식물원에는 여름 꽃이 한창이다. 꾸민 듯 꾸며지지 않은 듯 정원에 계절마다 피고 지는 꽃들이 달라서 오늘은 어떤 꽃과 마주할지 설레는 마음으로 달려가는 곳이다. 


해오라기의 날개 짓을 닮은 해오라기난이 살포시 손짓한다. 귀한 자태 그저 보여줄 리 만무하다. 다섯 번째 찾아간 날 드디어 만났다. 꽃피우기가 힘들고 까다로워 더 귀하다.


여기 저기 우리 꽃들이 다소곳이 피어있다. 

우리 꽃 야생화 정원, 과하게 꾸미지 않아 더 정겹다.


귀한 꽃들을 눈에 담고 사진을 찍어도 입장료도 받지 않는다. 형형색색의 이름 모를 꽃들로 눈요기를 했다면 원장 부부가 정성껏 만든 꽃차로 한 번 더 행복해진다. 너와지붕의 달맞이 카페에서 꽃차를 앞에 놓고 바라보는 정원에 세상 근심을 잊게 된다.


식물원 안내판에는 “한 송이 식물들이 꽃을 피우기 위해 하루도 빠짐없이 풀 매고 물주며 다듬고 가꾸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관람하시는 여러분 꽃을 좋아하고 사랑하기에 식물원에 오셨습니다. 관람료는 꽃차로 대신합니다. 관람이 끝나면 카페에 들리시어 자연의 무공해 꽃차 1잔을 드시면 꽃을 가꾸는데 큰 도움을 받게 됩니다. 꽃모종도 판매합니다"라는 정감있는 글씨가 쓰여 있다. 


평창자생식물원은 부부가 자연을 살려 토종 식물, 희귀식물, 멸종보호식물 등을 가꾼 우리꽃 식물원이다.


<28일 평창에서. 글 사진= 전혜란>


해오라기 난



연화비위솔. 정선 아라리바위솔이라고도 부르는 다육식물 


솔채꽃



땅나리


너와집의 달맞이 카페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8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