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 지정타 S6블록 초등학교 내년 초 공사 착공한다는데 - S9블록 초중등 통합학교는 과천대로 가로지르는 육교설치 필요
  • 기사등록 2020-06-24 19:08:03
기사수정



과천 지식정보타운 S6블록 대우푸르지오벨라르테가 30일 입주자 모집 공고 후 7월 분양을 앞두고 청약 대기자들을 중심으로 학교 배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6블록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 부지가 예정돼 있다. 

S6블록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배치팀 관계자는 24일 “S6블록 옆 초등 1학교는 22년 하반기 개교를 예정하고 있으며 현재 설계 공모를 통해 설계업체를 선정해 설계 중에 있다” 며 “올해 안에 설계를 마치고 내년 초에 공사에 착공한다” 고 밝혔다.

학교 규모는 병설유치원 3학급, 특수학급 1학급, 일반학급 44학급으로 총 48학급이다.


2021년12월 준공예정인 과천 지식정보타운 GS제이드자이 신축 아파트 공사 현장. 외관이 하루가 다르게 올라가고 있지만 인근 초중등통합학교는 착공도 못하고 있다.  


문제는 초‧중등통합 학교다. 

지정타 S9블록 제이드 자이 앞에 초중등 통합 학교를 개교할 예정이지만 아직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를 통과하지 못해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생배치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받았지만 재검토 요청을 통보 받았다고 전했다. 


다른 블록들이 분양공고가 나지 않다 보니 설립시기를 조정하라는 통보였다. 

지정타 공동주택 중 S11블록과 S12블록은 과천대로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학교를 다니려면 과천대로를 횡단해야 한다. 

중앙심사위는 통학 안전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S4블록 분양 일정과 통합안전 대책 마련에 대해 LH와 협의하고 있는 중”이라며 “학교를 가기 위해 건너는 길인 어린이 보호구역이 과천대로로 워낙 넓다보니 불안한 요소가 있어 LH측과 협의 중에 있다” 고 했다. 

현재 대책으로 협의 중인 것은 육교 설치다. 

초‧중등통합 학교는 초등 위주로 짓는데 학급 수는 협의 중에 있어 결정되지 않았다.


보통 학교 신축에 3년 이상 걸린다고 한다. 

먼저 분양한 S9블록 제이드 자이는 21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입주 시기에 초등학교도 개교가 어렵다. 당분간 본도심 학교까지 통학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다.


교육지원청은 과천에서 분양 받는 사람들이 다수이기 때문에 본도심 학생 수용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지정타 내 고등학교는 계획이 없다. 

고등학교는 안양 과천 의왕이 단일 학군이라서 인근 학교 수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짓지 않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8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