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청와대는 17일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원색비난한 데 대해 "몰상식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백두혈통'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남북관계는 지도부간 대화채널까지 완전히 끊기면서 파국으로 치닫고 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을 "철면피" "뻔뻔" "사대주의 근성" 등의 용어를 동원해 원색비난한 김여정 제1부부장의 담화에 대해 "취지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매우 무례한 어조로 폄훼한 것은 몰상식한 행위"라며 "그간 남북 정상 간 쌓은 신뢰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일이며, 북측의 이런 사리 분별 못 하는 언행을 우리로서는 감내하지 않을 것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했다.


윤 수석은 또한 "북측은 또 우리 측이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대북특사 파견을 비공개로 제의했던 것을 일방적으로 공개했다"며 "전례 없는 비상식적 행위며 대북특사 파견 제안의 취지를 의도적으로 왜곡한 처사로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반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앞서 이날 “우리의 초강력 대적 보복공세에 당황망조한 남측은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국무위원회 위원장 동지께 특사를 보내고자 하며 특사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으로 한다면서 방문시기는 가장 빠른 일자로 하며 우리측이 희망하는 일자를 존중할 것이라고 간청해왔다”며 "김여정 제1부부장은 뻔한 술수가 엿보이는 이 불순한 제의를 철저히 불허한다는 입장을 알렸다”고 폭로했다.


윤 수석은 이어 "최근 북측의 일련의 언행은 북에도 도움 안 될 뿐 아니라 이로 인한 모든 사태의 결과는 전적으로 북측이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북측은 앞으로 기본적 예의를 갖추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81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