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승민 “문재인정권, 적폐 욕하던 박근혜정권과 데칼코마니”
  • 기사등록 2018-04-17 18:21:46
  • 기사수정 2018-04-29 21:57:53
기사수정


▲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17일 “문재인 정권의 말로가 보인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데칼코마니”라고 했다. “문재인 정권은 그들이 그토록 적폐라 욕하던 박근혜 정권과 똑같다”라는 것이다.
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박 전 대통령도) 왜곡된 여론 지지도에 취해 우리 편이면 어떤 불법을 저질러도 감싸려 했다”며 “변호사였던 문 대통령과 서울대 법대 교수였던 조국 민정수석이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불법 비리를 몰라 선관위에 질의했나”고 물었다.
이어 ‘김기식 금감원장의 도덕성이 평균 이하라면 경질하겠다’던 문 대통령을 향해 “적폐에도 평균 이상·이하가 있나”고 반문했다.
유 대표는 또 “개미구멍에 둑이 무너지듯 문재인 정권의 몰락은 이미 시작됐다”며 “소수의 맹목적 지지자들 때문에 두려움 없이 정권과 나라를 망치는 길로 가고 있다”고 했다.
그는 “입만 열면 촛불혁명·촛불민심을 얘기하는 친문(친문재인) 홍위병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며 “촛불시위에 참가한 시민들이 이런 적폐를 보려고 추운 겨울에 그 고생을 했나”고 했다.
유 대표는 “김기식을 반드시 해임하고 검찰 수사 후 법대로 처벌해야 한다”고 했다.
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연루된 여론조작 의혹에 대해서도 “검·경이 권력 실세를 비호하고 사건을 은폐하고 있다”며 “검·경이 권력의 눈치를 본다면 지난 정권의 댓글 공작으로 지금 줄줄이 구속 재판 받고 있는 국정원, 국방부와 똑같은 처지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6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