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푸르지오 써밋이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바꿀 것으로 보인다. 26일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대우건설과 과천1단지 재건축 조합 측은 “28층에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다”고 23일 밝혔다. 전용엘리베이터를 통해 입주민이면 누구나 편히 이용가능하게 계획했다.


대우건설 측은 “사우나 등 생활편의시설이 낙후된 과천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계획했다”면서 ▷3레인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 사우나 시설이 있는 메인 스포츠 센터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키즈&맘스카페 ▷작은도서관 ▷공방 ▷스터디룸 ▷다목적 체육관 등이 설치된다고 했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고급스런 유럽산 주방가구가 적용됐으며, 세대 내에서 직접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이송설비시스템을 설치했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하여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이 적용되며, 실내에는 거실과 침식에 각각 하나씩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된다. 또한 고급형 외산수전, 비데 일체형 양변기, 센서식 싱크절수기, 전동 빨래건조대, 빌트인 칫솔살균기, 욕실 바닥난방, 인덕션 2구와 가스 1구 등이 기본적으로 설치된다.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 시설을 설치했다. 입주민 차량이 단지 내로 들어오면 주차위치까지 안내해주는 주차유도시스템이 적용되며,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관제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이 손쉽게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인택배 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벨, 단지 곳곳에 설치된 200만화소 CCTV 등 안전 시설도 적용된다.


단지 조경은 ‘과천명림(果川明林: 관악의 명품 숲을 담은 단지)’을 컨셉으로 조성된다. 관악산과 양재천, 풍요로운 과천의 자연을 단지 내로 끌어들여 차별화된 명품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초입에는 관악산을 닮은 석가산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중앙에는 리조트형 수공간과 넓은 오픈 스페이스를 신재로 둘러 입주민들간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공간으로 계획된다. 소나무 및 계절감이 뛰어난 수종을 식재해 산책로와 연계된 힐링포레스트가 조성하며 자연, 모험 등의 테마가 있는 테마형 어린이놀이터도 설치된다. 


대우건설 분양관계자는 “신규 공급이 미미했던 과천이 2018년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을 시작으로 달라지고 있다”며 “이번 과천주공1단지가 ‘과천 푸르지오 써밋’으로 탈바꿈함과 동시에 8,422가구 규모의 지식정보타운 조성 및 3기 신도시 지정 등 풍부한 개발호재를 가진 과천은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업개요= 대우 건설사


                                                                타입별 세대수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보증을 받지 않고, 등록사업자 2인의 연대보증으로 입주자를 모집 한 최초의 ‘후분양’ 사례라 많은 관심이 집중된 단지다. 


지난 2017년 8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 전체 동의 지상층 기준 3분의 2이상에 해당하는 층수의 골조공사가 완료된 상태며, 2020년 4월 준공 예정이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지하 3층 ~ 지상 28층, 아파트 32개동 총 1,571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506세대며, 전용면적 기준 △59㎡ 254세대 △84㎡ 96세대 △111㎡ 33세대 △120㎡ 11세대 △126㎡ 27세대 △131㎡ 68세대 △151㎡ 17세대로 구성됐다. 


26일(금) 견본주택 개관 이후 7월 30일(화) ~ 8월 1일(목) 1, 2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8일(목) 당첨자 발표, 19일(월) ~ 21일(수) 정당계약 순으로 일정을 진행한다. 해당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이상 거주자이며, 기타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미만 거주자와 경기, 인천, 서울 지역 거주자이다. 


전용 85㎡이하 주택은 일반공급 세대수의 100%를 가점제로 입주자를 선정하며, 전용 85㎡초과 주택은 일반공급 세대수의 50%를 가점제로, 나머지 5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예정월은 2020년 4월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37 써밋갤러리 3층에 지어질 예정이다. 


분양대금은 후분양이어서 계약금 20%, 1차 중도금 30%, 2차 중도금 30%, 잔금 20%로 지급하게 된다.

하지만 푸르지오 써밋 측은 "중도금 60%를 완납하는 것은 잘못 알려진 내용"이라며 "일시에 많은 중도금을 마련하기 어려운 일반 청약자를 위해 계약금 20%+ 중도금 1000만원만 내고 나머지는 입주 시 잔금처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다만 중도금 연체에 대해서는 연리 5.5% 이자를 납부해야 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5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