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 대통령 딸 문다혜 태국 이주, 사위 특혜 취업" 의혹 공방 - 청와대 "곽상도 의원은 악의적 행태 당장 중단하라" 요구
  • 기사등록 2019-06-18 12:21:58
  • 기사수정 2019-06-19 08:01:12
기사수정


젊은 시절 문 대통령 내외, 딸과 아들. 오른쪽 다혜씨는 남편, 아이와 함께 문 대통령 집권 이후인 2018년 태국으로 이주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와 사위 서 모씨는 태국으로 이주했으며 서씨가 국내기업의 합작회사에 일시 취업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18일 밝혔다.

 곽상도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사위 서모 씨가 태국 현지에서 특혜 취업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사실 확인 중”이라며 문다혜씨의 태국 이주사실을 부인하지 않았다. 


곽 의원은 지난 3∼6일 직접 태국 방콕 소재 '타이 이스타제트'라는 회사를 찾아가 서씨가 이 회사에 취업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곽 의원은 "사무실에 찾아가 대표이사 박모 씨를 만났다"며 "서씨가 2018년 7월에 입사해 3주간 근무했다고 한다. 공개채용이 아니라 회사 대표 메일로 연락이 왔고, 현지에 살고 있다고 해 채용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더불어민주당 이상직 전 의원이 창업한 이스타항공의 태국 판매 대리를 맡고 있다. 합작 사업도 추진했던 회사라는 것이 곽 의원의 설명이다.
곽 의원은 지난 3월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도 "문 대통령이 지난 대선 당시 캠프인사인 이상직 전 의원에게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자리를 챙겨준 대가로 사위의 취직이 이루어진 것 아니냐"고 주장한 바 있다. 


 곽의원은 "태국 방콕 고급 주택단지에 있는 국제학교에 입학하려면 부모의 취업비자 및 취업증명서와 고급주택임차확인서가 필수적"이라며 "대통령 사위가 아들을 국제학교로 입학시키기 위해 '3주 취업' 한 것 아닌가"라고 했다.

청와대는 지난 1월 "(문다혜씨) 해외이주는 자녀 교육목적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곽 의원은 이날 문다혜씨 부부의 태국 거주와 관련, "이욱헌 주 태국대사는 대통령 딸 가족과 관련된 사항을 전혀 모른다고 한다"며 "대통령 친인척 경호여부, 대통령 딸 가족의 재외국민 등록 여부 등에 대해 알려줄 수 없다고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곽 의원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씨는 2018년 7월 11일 아들이 다니고 있는 초등학교에 해외 이주를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신청서 전출학교란에는 프렙스쿨 (prep schoo)로 기재 돼 있었다.

곽 의원은 현지인을 통해 해당 국제학교 관계자에게 확인해보니, 대통령 외손자는 이 학교에 등록된 적도 없고, 현재 다니고 있지도 않다고 했다.

곽 의원은 "프렙스쿨의 경우 1년 학비가 2,500만 원 정도인데, 외곽에 고급주택 단지 내에 위치한 1년 학비가 3,200만원에 달하는 국제학교도 있어 대통령 외손자가 어느 국제학교에 다니는지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곽 의원은 그러면서 "감사원은 문 대통령 딸 가족이 일자리를 찾아서 해외 이주한 것인지, 국제학교 보내려고 한 것인지, 아니면 토리게임즈의 무리한 부탁 때문에 해외 이주한 것인지 전후 사정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민정 "악의적 행태 당장 중단하라"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 무엇이 사실인지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문 대통령 사위가 현지 업체에서 일을 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근무 여부를) 알지 못한다"고 답변을 거부했다. 

 이어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대통령 사위의 취업 과정에 국가기관이나 공공기관 등 그 어떠한 특혜나 불법도 없었다”며 “대통령의 손자는 정당한 절차를 거쳐 학교를 다니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월29일 청와대에서 밝힌 ‘대통령 자녀의 부동산 증여, 매매 과정 및 해외체류와 관련해 어떠한 불법이나 탈법이 없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의 어린 손자가 다니는 학교까지 추적해 공개하려는 행위가 전직 청와대 민정수석 출신으로서 정상적인 의정활동인지 묻고 싶다”면서 곽 의원을 강도 높게 비난하고 “비상식적이고 도를 넘는 악의적 행태를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