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오른쪽)이 가칭 신공화당으로 옮겨 조원진 대한애국당대표(왼쪽)와 공동대표를 맡는다.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이 내주초 대한애국당에 입당할 예정이다. 그는 15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열린 대한애국당 태극기 집회에서 "이제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당당하게 청와대로 입성할 날이 머지않았다"며 "지금 이 순간부터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와 함께 그 일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조원진 대표는 집회에서 홍 의원의 한국당 탈당을 기정사실화하면서 "홍 의원을 우리 당 공동대표로 추대한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언론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향후 대한애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당명 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한애국당은 '신(新)공화당'으로 당명을 바꾸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의 탈당으로 한국당 내 친박계를 중심으로 '추가 탈당'이 있을지 주목된다. 그는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오는 10∼12월 많으면 40∼50명의 한국당 의원도 (탈당에) 동조하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새누리당(한국당의 전신) 정두언 전 의원은 전날 CBS 라디오에 출연, 이를 일축했다. 그러면서 "홍 의원은 사학재단 금품 문제 때문에 재판을 받고 있다"며 "당헌 당규상 윤리위원회를 열어 당원권 정지가 돼야 한다. 다시 말해 공천을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라고 말한 바 있다.

실제로 동조하는 세력은 아직 없다. 최근 대구 팔공산 등반대회에 같이 참석한 김진태 의원은 “가는 길과 방법이 다르다”고 말했고, 정태옥 의원도 탈당을 부인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1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