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방송인 김제동이 최근 불거진 고액 강연료 논란에 대해 자신이 출연하는 KBS 1TV 시사토크쇼 '오늘밤 김제동'에서 입장을 밝혔다.

김제동은 지난 6일밤 방송에서 자신의 강연료가 고액이라고 비판한 조선일보 칼럼을 지목해 반박하면서 “강의료를 어디에 쓰냐고 하는데 조선일보 스쿨업그레이드 캠페인과 모교에 5천만원씩 합쳐서 1억원 기부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기획사에 연예인이 나 혼자다. 식구들이 6명인데 같이 살아야지요”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방송중 신상 발언을 하는 것에 대해 “프로그램과 관련된다는 점”이라고 해명했다. 


김제동은 KBS밤 오늘밤 김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매월 5000만원 이상을 받는다. 그는 대전 대덕구청 행사에 90분 강연을 하면서 1550만원을 받기로 계약, 고액강연료 비판을 받자 행사를 취소했다. 


연예인들 행사 출연료는 아이돌급이면 노래 한두 곡에 1000~2000만원을 지급한다. 고교 체육대회 등에 트로트 가수를 부르면 노래 두어곡에 700~800만원이 고정단가다.

강연료는 부동산 유명 강사나 혜민스님같은 인기 강사이면 300~500만원을 주는 기업이나 단체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유명한 소설가인 김훈씨에 대해서 지난해 대전유성구 문학강연에서 100만원을 준 적도 있다고 한다. 이처럼 강연료는 천차만별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5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