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과천동주민자치위원회(신희철 위원장)는 오는 27일 과천동 남태령 옛길2에서  ‘남태령 옛길 여우고개 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어울림이 있는 ‘남태령 옛길 여우고개 축제’는 과천시 주민자치위원회 공모형 마을사업에 선정돼 열리는 제1회 마을 축제다.

과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남태령 옛길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려는 취지로 축제를 공모해 당선됐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는 과천동의 특색을 살리고자 과천화훼협회가 후원해 분갈이, 영양제 주사, 식물치료병원이 운영된다.

풍물, 아랑고고장구, 싱어롱기타, 끼자랑 코너의 버스킹 공연으로 흥겨운 동네잔치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버스킹 공연은 경품도 푸짐하게 준비했다.






마을 주민이 판매하는 생활용품 아나바다 장터, 과천 옛 자취 사진전, 먹거리 장터, 양말목공예, 비즈공방, 에코프린팅, 타로, 남태령 사진관, 폰 꾸미기, 추사체탁본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 과천로컬푸드, 도농교류마켓, 신금샐러드 마켓, 과천도가 등 과천동에 있는 업체들이 참여하는 여우고개장터도 준비해 마을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한마당 축제다.

특히 도농교류마켓은 자매 동인 제주도 대륜동의 물품들이다.


과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제1회 남태령옛길 여우고개 축제를 계기로 과천동 축제의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69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