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문화재단과 백석예술대학교는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과천문화재단 


과천문화재단과 백석예술대학교가 과천시 문화예술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지난 8월 29일을 맺은 협약에서 ▲문화예술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운영 ▲지역 문화행사 및 축제에 대한 공동 참여 및 지원 ▲백석예술대학교 재학생의 인턴십, 현장실습, 자원봉사 활동 연계 ▲전문 인력(교수, 실무자 등)의 교류 및 자문, 강의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협력사업에 대해 상호 간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과천문화재단 신계용 이사장, 최형오 대표이사, 백석예술대학교 윤미란 총장, 황상무 대외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백석예술대학교 학생들에게는 실무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과천문화재단에는 젊은 예술 인재들과의 협업을 통해 역동적인 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과천문화재단 최형오 대표이사는“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 예술인 양성과 지역문화 콘텐츠 강화에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석예술대학교 측도 “문화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예술가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양 기관은 향후 정기적인 회의와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협력사업을 구체화하고, 문화예술 콘텐츠와 청년 인재 육성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실질적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6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