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1일 과천율목초중학교(교장 박효정)가 초·중 1학년 신입생 '입학 100일 기념 축하’ 행사를 했다.


과천율목초중학생들이 백일 기념 행사에서 다함께 모여 환한 얼굴로 기념 촬영을 했다. 율목초중학교 제공

100일 기념 행사는 등굣길에 학교 정문과 1층 알밤도서관, 로비에서 초·중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신입생들이 낯설고 어려운 학교생활을 지금까지 잘해온 것을 칭찬하고 앞으로 더욱 행복하고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행사였다.


‘우당탕탕 1년차, 으랏차차 2년차, 우리의 100일은 내일로!’의 모습으로, 따뜻하고 향긋한 100일 떡 나눔과 포토 존을 운영했다. 


초1, 중1 신입생들은 교과 활동으로 100일 칭찬 왕관, 축하 토퍼를 만들고, 초중 교직원과 선후배 학생들이 특별 행사로 기념 카드를 제작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작은 축제였다.


Image caption

과천율목초중 교사는“과천율목초중학교가 신설개교 1년 차 동안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에 보답하는 열매 맺음을 이제 2년 차 100일에 즈음하여 실천하고자 하는 다짐의 의미로 100일 행사를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100일 기념 잔치는 학생들에게 초중통합학교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하고 선생님, 부모님, 선배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는 자리가 됐다. 

과천율목초 1학년 담임교사는 “오늘 백일 잔치에서 1학년 학생들이 스스로를 칭찬하고 친구들을 격려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초중통합학교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과천율목초중학교는 현재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의 주요 교육정책인 ‘AI 에듀테크 교육’을 실현하는 ‘디지털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과 교사가 배움으로 함께 크는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6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