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기도민회장학회는 경기도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25년도 장학생 선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사업은 경제적 부담 완화와 우수 인재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학비 지원 장학금이 지급된다.
경기도민회장학회, 과천시민회 제공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자(부모 중 1인이 3년 이상 계속 거주)로 국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평점 평균 B학점(B0) 이상 취득자라야 한다.
신입생은 고교 3학년 내신 평균 80점 이상이거나 대학 수능성적표를 제출해도 된다.
예체능 특기생은 국내 소재 고등학교 졸업자 중 전국 및 광역 시·도 단위 이상 대회 수상자라야 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온라인 작성), 푸른미래관 입사생 및 예체능 특기생의 경우 오프라인 서류 제출, 재학증명서,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통장사본, 해당 가정 증명서(복지카드, 장애, 다자녀 등)등이다, 예체능 특기생은 대회입상 상장 사본 포함이다.
접수기간은 2025년 6월 2일(월) ~ 6월 13일(금) 18:00까지며 경기도민회장학회 홈페이지 [www.ggdm.kr]에서 온라인 접수가능하다.
푸른미래관 입사생 및 예체능 특기생은 오프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선발된 장학생 발표는 오는 7월 10일(목) 예정이며 장학금은 연 1회, 4년제 대학생은 400만원, 전문대학 300만원, 예체능 특기생은 150만원이다. 다른 장학금을 받고 있을 경우 차감될 수 있다.
경기도민회장학회 관계자는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경기도의 미래를 이끌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과천시민회 신원수 회장은 “우리 지역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이번 장학사업에 적극적으로 응모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천시민회의 모든 역량을 모아 인재 육성과 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경기도민회장학회 홈페이지(www.ggdm.kr)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친화적 정론지 이슈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