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부과천청사 안내표지판.  이슈게이트 



한국외식업중앙회과천시지부, 소상공인연합회과천시지부, 과천상점가상인회 등 과천의 소상공인 음식점주들이 27일‘대통령실 과천입주를 위한 국민청원’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대통령실 과천 이전에 대해“과천은 지리적인 이점뿐 아니라 현재 정부과천청사를 그대로 활용해도 되므로  경제적인 면에서도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성명서는“보도에 따르면 여야를 막론하고 현재 용산 대통령실  사용에는 부정적인 입장이고, 임시 대통령실 후보지로 몇 군데 정부청사가 거론되고 있음도 보도된바 있다”라며 “임시 대통령실은 과천이 적합하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차기 정부에 강력하게 요청드린다”라며 그 이유로 △ 기존 청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서울공항 세종청사 등과의 교통이 편리하여 연계효율성이 높으며 △과천시는 정부과천청사를 위해 개발된 도시인만큼 주변 환경이 월등하게 쾌적한데다 △공무원 교육원 시설까지 활용한다면 더욱 쾌적한 근무여건이 마련된다고 장점을 나열했다. 


그러면서“아울러 정부과천청사의 주요 부처가 세종으로 이전 한 후 과천 지역경제는 말 할 수 없이 어려운 상태”라며 “대통령실 과천 이전은 과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6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