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매주 토요일 시민회관 수영장에서 열릴 아기사랑 섬머패키지 물놀이 모습. 과천도시공사
과천도시공사는 시민회관 수영장에서 부모와 아기가 함께 물속에서 교감하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아기사랑 Summer Packag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천도시공사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오는 7월 매주 토요일 낮 12시에 과천시민회관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생후12개월~36개월 자녀와 부모 대상이다.
과천도시공사는 "아기의 운동 능력과 정서 발달을 동시에 돕는 것이 목표"라며 "부모가 함께 참여함으로써 아기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고, 부모와 자녀 간의 유대감을 더욱 깊이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도는 전문 강사에 의해 진행되며 ▲물 적응 훈련 ▲기초 부력 감각 익히기 ▲올바른 물놀이 방법 ▲수중 놀이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배워 나가게 된다.
수업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으며, 아기의 발달 단계를 고려한 개별 맞춤 지도가 함께 이뤄진다.
6월 16일(월) 10시부터 공사 홈페이지(www.gcuc.or.kr)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담당자(02-500-1303)에게 문의하면 된다. 또는 과천도시공사 홈페이지(www.gcuc.or.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너머 이슈를 보는 춘추필법 이슈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