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도시공사는 지난 8일 시민참여위원회 첫 회의를 열었다.  과천도시공사 


과천도시공사는 시민의 의견을 정책 결정과 경영 전반에 직접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시민참여위원회를 지난 8일 개최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공사는 신규 입주 시민과 다양한 지역단체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위원회를 재구성하였으며 시민, 지역단체, 공사 이용고객 등으로 구성된   총 34명의 인력풀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회의에 앞서 참석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어, 시민 참여에 대한 공사의 의지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제1회 회의에서는 신임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과천시민회관 대형 홍보판에 사용될 이미지 시안을 선정했다. 

아울러, 2024년 제3회 위원회에서 제안된 주요 사항들의 후속 조치 현황을 점검하고, 2025년도 경영 전략 및 주요업무계획 등을 위원들에게 보고했다.


시민참여위원회는 공사와 시민 간 정기적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시민 중심의 경영  실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시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시민제안공모전 심의 △시민이 직접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심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MOT 평가 등이 있다.


공사 관계자는 “시민참여위원회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정기적이고 체계적으로 경영에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열린 경영을 통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공기업이 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65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