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율목초등학교, 튼튼 먹거리 탐험대 실시 -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대전YMCA 주관 ‘튼튼먹거리 탐험대 식생…
  • 기사등록 2025-05-01 17:25:10
기사수정

과천율목초등학교(교장 박효정)는 30일 식품의약품 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대전YMCA의 주관으로 운영되는 ‘튼튼 먹거리 탐험대’수업에  6학년 학생들이 잘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과천율목초가 튼튼먹거리 탐험대 식생활 교육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식습관 중요성을 교육했다. 과천율목초

튼튼 먹거리 탐험대 식생활 교육프로그램은 패스트푸드에 익숙해진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체계적인 식생활 교육환경을 위해 계획됐다. 바나나를 사용한 튼튼 케이크를 만들어 먹어보는 실습을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실에서 오븐을 활용하여 빵 만들기를 하니 너무 재밌었다. 설탕을 넣지 않아도 빵이 단 맛이 나서 놀랐고, 앞으로 덜 달게 먹도록 신경 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효정 과천율목초 교장은 “어린 시절 형성된 식습관은 개인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학교를 통한 체계적인 어린이 식생활·영양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강조했다. 

 

함께 독려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한 학생들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생생한 체험을 한 소중한 기회였다며,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튼튼하게 성장해야겠다는 실천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64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