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전경. 이슈게이트
과천도시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5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실태점검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기간 준수율 ▲접수신속도 ▲이송신속도 ▲담당자 안내율 ▲민원만족도 ▲미처리 민원 유무 등 6개 항목을 평가한 것으로, 기관별 민원 처리 건수에 따라 A유형(1천 건 이상), B유형(200건 이상), C유형(80건 이상)으로 구분하여 종합점수를 산정하고 ‘우수’, ‘보통’, ‘미흡’ 3단계 등급을 부여했다.
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C유형 최고 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았다. ▲처리기간 준수도 100점 ▲미처리 민원 100점 등 민원대응의 기본인 신속하고 책임 있는 처리에서 만점을 기록했으며 우수한 민원 응대 역량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또한 공사는 접수신속도와 담당자 안내율, 민원 만족도 등 전반적인 민원응대 체계에서 탁월한 성과를 나타냈으며, 향후에도 시민 중심의 민원응대 강화와 디지털 기반 민원처리 시스템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시민 여러분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전 직원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 응대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서비스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너머 이슈를 보는 춘추필법 이슈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