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경찰서와 과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7일 위기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과천경찰서 


과천경찰서와 과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7일 과천경찰서에서 고위험군 청소년에 대한 실질적인 보호·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청소년 비행 및 범죄 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과천시 학교밖청소년인구가 매년 20~30명씩 늘어나 이미 작년 200명 이상으로 증가한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과천경찰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간 핫라인(Hot-Line) 등 연락체계를 구축, 학교밖청소년 대상 고위험군 사례 및 피해사례가 있으면 양 기관이 협업하여 위험상태에 있는 청소년을 보호·지원한다.

또 학교밖청소년 대상 학교전담경찰관(SPO) 정기면담 및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비행 및 범죄예방교육 등 실시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김희준 과천서장은 “과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으로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보호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협업을 통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과천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우철 과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과천시에서 점차 늘어가고 있는 고위기군 학교밖청소년에게 사각지대 없이 지원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을 말했다.


  과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시 온·오프라인 학습지원, 교재지원, 진로·학습 멘토링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6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