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문화재단이 2025년 문화예술아카데미 <아트라이프(ArtLife)>의 상반기 수강생을 오는 2월 24일(월)부터 3월 7일(금)까지 모집한다.
<아트라이프>는 예술의 근본적 가치에 집중하는 삶 속의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양질의 예술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다양한 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라이프20+>는 예술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는 예술 인문 교양 프로그램인 ‘우리가 몰랐던 예술’과, 일상의 소소한 활동을 통해 개인의 예술적 감각을 깨우는 예술실기 프로그램인 ‘일상의 실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가 몰랐던 예술’ 프로그램으로는 ▲나의 영화인문학 가이드 ▲칼럼으로 맛보는 음식인문학 ▲악기가 보이는 클래식 ▲발칙한 서양미술사, ‘일상의 실천’ 프로그램으로는 ▲마음을 잇는 텍스타일, 전통매듭 ▲내 손으로 만드는 정원, 보태니컬 아트 ▲나도 크리에이터 ▲인생(을) 연극(하다):침묵과 말이 진행된다.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라이프 키즈>는 예술적 역량 향상을 위한 예술실기 프로그램인 ‘스텝업(Step-UP)’과, 예술에 대한 흥미 유발 및 다각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확장을 위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인 ‘다 함께 놀자’로 구성되어 있다.
‘스텝업’ 프로그램으로는 ▲키즈아트스튜디오:예술가의 스케치북 ▲어린이 바이올린:소리의 친구들 ▲키즈 뮤지컬 스쿨:움직이는 소리동화, ‘다 함께 놀자’ 프로그램으로는 ▲예술놀이터:예술로 확장하기 ▲음악놀이터:동요랑 클래식이랑이 진행된다.
과천문화재단 신계용 이사장은 “강의, 체험, 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예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다양한 예술 경험을 쌓고, 일상에서 예술로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5년 상반기 <아트라이프>는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과천시민회관 내 예술강좌실과 연습실에서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과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ar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친화적 정론지 이슈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