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탄소중립도시 실현 위해 시민에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가입 독려




과천시청 전경.  이슈게이트 




과천시가 2024년 상반기 에너지 절약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에 기여한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분야) 참여 2천189세대에 총 2천941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이번 인센티브 지급은 과거 에너지 사용량 대비 5% 이상을 절감한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는 가정 및 상업시설에서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제도다. 

참여자는 에너지 절감을 통해 가계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인센티브로 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참여 세대 중 약 60%가 인센티브를 받았으며, 그중 3만 원 이상을 받은 세대는 289세대, 5만 원 이상을 받은 세대는 10세대에 달했다. 

인센티브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과거 1~2년 월평균과 비교해 5% 이상 줄인 경우 지급됐다.



탄소중립포인트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온라인 누리집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cpoint.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입 후 시청 기후환경과(관문로 69)에 가입확인서를 제출하면 기념품으로 4구 멀티탭을 받을 수 있다.


과천시는 탄소중립 실천을 확대하기 위해 관내 가구의 20% 참여율 달성을 목표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10월 31일 기준, 전체 세대의 15.3%인 4천253세대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노력으로 참여율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인센티브 지급 및 적극적인 홍보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인센티브 지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 기후환경과(전화 02-3677-1234)로 연락하거나 탄소중립포인트 누리집(cpoin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58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