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의회 하영주 의장이 3일 의장배 줄넘기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과천시의회
지난 주말 과천시 관문체육공원과 과천시민회관에서 과천시의회의장배 족구대회와 줄넘기대회가 열렸다.
지난 2일에는 과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과천시족구협회가 주관하여 제6회 과천시의장배 족구대회가 열렸으며, 약 350여 명의 관내·외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과 화합을 도모하였다.
경기는 각 부별 리그전 후 상위팀 토너먼트를 진행하여 우승자를 가렸으며 과천동호회 1부에서는 과천한마음팀이, 과천동호회 2부에서는 동편이스트팀이 우승하는 등 5개 부문에서 총 15개팀이 입상하였다.
또한, 지난 3일에는 과천시체육회 주관, 과천시줄넘기협회 주최로 제1회 과천시의장배 줄넘기대회가 열렸다.
이날 대회는 과천시의장배로는 최초로 개최되는 줄넘기대회였음에도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 약 250명의 선수와 가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그간 쌓아온 줄넘기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경기는 각 부별(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종목별(번갈아뛰기, 양발모아뛰기, 2중뛰기, 4인스피드릴레이) 기록경기와 이벤트 경기(가족릴레이, 왕중왕전)으로 진행되었으며 번갈이뛰기에서 유치부 등 9개부에서 총 45명이 과천시의장상을 수상하였다.
과천시의회 하영주의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화합하고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더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시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너머 이슈를 보는 춘추필법 이슈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