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의회 하영주 의장이 3일 의장배 줄넘기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과천시의회


지난 주말 과천시 관문체육공원과 과천시민회관에서 과천시의회의장배 족구대회와 줄넘기대회가 열렸다.


지난 2일에는 과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과천시족구협회가 주관하여 제6회 과천시의장배 족구대회가 열렸으며, 약 350여 명의 관내·외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과 화합을 도모하였다.

경기는 각 부별 리그전 후 상위팀 토너먼트를 진행하여 우승자를 가렸으며 과천동호회 1부에서는 과천한마음팀이, 과천동호회 2부에서는 동편이스트팀이 우승하는 등 5개 부문에서 총 15개팀이 입상하였다.


또한, 지난 3일에는 과천시체육회 주관, 과천시줄넘기협회 주최로 제1회 과천시의장배 줄넘기대회가 열렸다.


이날 대회는 과천시의장배로는 최초로 개최되는 줄넘기대회였음에도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 약 250명의 선수와 가족들로부터 뜨거운 호응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그간 쌓아온 줄넘기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경기는 각 부별(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종목별(번갈아뛰기, 양발모아뛰기, 2중뛰기, 4인스피드릴레이) 기록경기와 이벤트 경기(가족릴레이, 왕중왕전)으로 진행되었으며 번갈이뛰기에서 유치부 등 9개부에서 총 45명이 과천시의장상을 수상하였다. 


과천시의회 하영주의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화합하고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더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시의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56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