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13일 제3대 과천도시공사 신임 사장으로 LH출신 강신은씨를 임명했다.
앞서 과천시의회는 12일 강신은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가졌다.
시의회는 13일 오전 “후보자가 도시개발사업과 공공시설관리 경험이 부족하지만 수년간 LH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과천시가 직면한 각종 개발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며 적격 취지의 청문경과보고서를 의결한 뒤 시청에 송부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과천시의회의 청문경과보고서가 송부되자 즉각 이날 오후 임명장을 수여했다.
강 사장 임기는 2024년 9월 13일부터 2027년 9월 12일까지 3년이다.
1966년생인 강신은 신임 과천도시공사 사장은 1991년 대한주택공사(현 한국토지주택공사)에 입사하여 33년 동안 근무하면서 연구지원처장, 법무단장, 광명시흥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강신은 사장은 “시정 파트너로서 공사 직원들과 적극 소통하며 과천의 미래 100년을 든든하게 뒷받침하는 혁신적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계용 시장은 “과천은 과천과천지구를 통해 도시의 외형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의 청사진을 완성하게 될 것”이라면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조직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과천도시공사는, 과천과천 공공주택지구(제3기 신도시) 개발사업, 지식정보타운 복합지원센터, 제2실내체육관, 문원청계마을 공영주차장 건립사업 추진과 시민회관, 관문·문원체육시설, 공영주차장 등 과천시 시설관리 사업을 대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5492뉴스 너머 이슈를 보는 춘추필법 이슈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