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오는 7일, 중앙공원 분수대 일원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행복한 과천’이라는 슬로건으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연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시민 참여형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과 여성 지위 향상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지난 6월에 진행한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의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경기소리보존회 소속 예술가의 민요‧사자춤 공연 등도 펼쳐진다.


또,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중앙공원 곳곳에서 ‘아빠와 추억 만들기’, ‘양성평등 역사퀴즈’, ‘퍼즐로 즐기며 배우는 수학’, ‘나만의 천연 아로마 향수 만들기’, ‘커피나눔 이벤트(양성평등 4행시)’, ‘다문화체험’, ‘초간단 찹쌀고추장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해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의 의미를 모두가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과천시는 앞으로도 양성평등을 실현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과천시는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수상작을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5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