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이 14일 인허가담당 공무원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난 14일, 과천시의회 열린강좌실에서 인허가 업무 담당자와 고충 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를 열어 직원들의 업무상 애로사항을 듣고 민원 현안을 논의했다.
공무원들은 민원인을 대할 때 힘든 점과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제안 사항, 민원 해결 방법 등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 등을 말했다.
한 직원은 “최근 시행한 교통비 무상 지원 사업이 경기도 사업과 서로 같은 듯 다른 부분이 있어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이 많은 것 같다. 사업에 대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세히 알릴 필요성이 크다고 느꼈다”라고 자신의 경험을 언급했다.
신계용 시장은 직원들의 업무상 애로사항 등과 관련해 “여러분께서 행정의 최일선에서 많은 수고를 해주고 있다는 것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면서 “여러분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민원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삶에 대한 이해를 높여 더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과천시는 민원 담당 공무원 보호 및 지원을 위해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 및 교육, 심리 상담, 힐링프로그램, 친절왕 해외연수, 시장 및 부시장 주재의 민원 담당 공무원 정기 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친화적 정론지 이슈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