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4 과천청년축제 기획단으로 위촉된 과천 청년들이 17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과천시는 오는 9월 열리는 ‘2024년 과천청년축제’를 청년 주도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공개 모집한 지역 청년 11명으로 ‘축제기획단’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과천시는 9월 21일 중앙공원에서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 ‘과천청년축제’와 더불어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청년주간’을 통해 청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과천시는 지난 17일 오후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축제기획단원을 위촉하고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여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과천청년축제기획단은 9월말까지 활동하며, 축제 구호(슬로건) 선정에서부터 콘텐츠 기획, 홍보 방안 수립,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행사 운영 등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청년축제기획단은 △홍보‧마케팅 교육 이수 △주1회 정기(상시) 회의 운영 등을 통한 역량 강화와 원활한 행사 추진을 위한 소통에 힘쓸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색깔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아 청년과 시민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기획해 주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과천시는 청년의 참여를 기반으로 청년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5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