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청사 뒤에 있는 보건소를 과천지구 등 다른 곳으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슈게이트 



과천시가 과천시보건소 건물을 과천지구 등 다른 곳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16일 전해졌다.


이날 과천시의회 예산안 및 조례 심사 특위( 위원장 박주리)에서 윤미현 의원은 “예산안에 사무실 이전비, 청사 시설 재배치 공사 등이 올라오고 있다”라며 “지은 지 얼마 안 되는 곳을 공사한다고 누덕누덕 예산 올리는 대신 과천시보건소를 다른 곳으로 옮겨 시청 직원들 공간을 확보할 수 있지 않느냐”라고 물었다.

윤 의원은 보건소 이용자에 대해서도 “ 고령자도 수요층이지만, 특공이나 다자녀 가구 등이 많은 지역도 있지 않느냐”라고 말했다.


이 같은 질문이 나온 것은 과천시가 직원들 근무 공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지난해 지은 과천시청 별관의 필로티 주차장을 폐쇄하고 그 자리에 사무실과 회의공간을 만드는 공사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공사는 6월쯤 완료될 예정이다. 



윤미현 과천시의원이 16일 김진년 과천시 행정안전국장에게 과천시보건소 이전방안을 질의하고 있다.  이슈게이트  


김진년 행정안전국장은 “과천시 보건소가 규모가 3천㎡로 1천평 사이즈인데 하반기에 과천지구에 그 정도 규모의 부지가 나오면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과천시청사 신축과 관련해서도 어느 장소에 어느 정도 규모로 지을지 등 기본구상 등에 대한 용역방안을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할 것”이라며 “과천시 보건소 이전문제도 그 용역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4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