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31일 입주를 시작한 과천 지식정보타운 S10 블록 '과천포레드림' 단지 앞에 과천대로를 오가는 임시보행로가 설치돼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S10블록 ‘과천포레드림’이 31일 입주를 시작했다. 이날 오전 20여 가구가 입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입주지정기간은 31일부터 3월30일까지다. 통합공공임대주택인 과천포레드림은 18A~56A 605세대이다. 


입주를 시작했지만, 진입도로 등 주변 인프라는 아직 열악하다. 

단지 앞 사거리는 개통하지 않았다. 걸어서 다닐 경우 임시보행로를 이용해야 한다.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삥 돌아다녀야 한다.



동편마을~과천대로 연결도로, 3월말 완공 계획




LH 관계자는 “안양시 동편마을에서 과천대로로 연결되는 S10블록 앞 도로는 3월 말 S10블록 입주 완료 시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월말쯤에야 개통된다는 얘기다. 


LH는 S10블록에서 과천대로로 바로 나올 수 있는 도로 개통이 지연돼 주민 불편이 예상되자 임시 보행로를 마련했다.

LH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행로를 개설하고 교량품질을 확보하면서 개통 일을 당기기 위해 슬라브 양생 시 보일러를 가동해 작업을 했다”고 설명했다.


 LH는 입주가 시작된 이날까지도 도로 개통이 안 된 것에 대해 "당초 수자원공사가 공업용수관로 노후화 등의 사유로 폐관 예정이었으나 23년도에 관로 폐관 계획이 변경돼 상수관로 이설이 필요했고 그에 따라 교량 및 도로 공사가 순연됐다" 고 설명했다.


안양시 동편마을로 연결되는 과천포레드림 앞 도로는 막혀 있다. 입주가 시작된 31일 LH는 S10정문 앞 주변을 깨끗하게 정비했다. 이슈게이트


동편마을 연결도로 공사, 2월말 완공 예정 




또 동편마을 끝부분 지정타 사업지구 밖에서 과천대로로 연결되는 부분도 그린벨트 지역으로 국토부와 과천시 등 인허가가 완료되면 연결공사는 2주 정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2월말에는 연결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도로가 완공되면 동편마을에서 지정타 린파밀리에 사거리로 바로 나올 수 있다.



육교 신축, 과천대로 공사 끝나야 가능 




국도47번 우회도로 개통이 지연됨에 따라 과천대로에 설치하기로 한 육교 신축도 지연된다.


율목초중등학교 중앙투자심사 시 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확보하라는 조건에 따라 린파밀리에 쪽으로 육교를 설치하기로 했다. 

율목초중등학교는 당장 3월 개교를 하지만 육교 설치는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국도47번 우회도로가 완공된 후 과천대로 2개 차선을 축소하고 육교를 설치해야 한다.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대로 서울방향은 올 상반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따라서 하반기에 도로 축소 공사를 하고 육교를 설치하려면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당분간 학생들이 과천대로 큰길을 건너 통학해 교통 안전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LH는 S10블록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위해 셔틀 버스 운행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갈현초 사거리 인근 아파트에서 율목중으로 도보 통학을 하는 학생들의 통학로도 학부모들이 염려하는 부분, 미흡한 부분을 반영해 정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4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