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SNS 시민기자단은 29일 위촉장을 받고 각오를 다졌다.  과천시 




과천시가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과천시 SNS시민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23명의 시민기자단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과천시는 앞서 공개모집을 통해 블로그 기자 13명, 영상 기자 7명, 사진 기자 2명, 웹툰 기자 1명 등 총 23명의 시민기자단을 선발했다.


과천시는 “20대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로 구성됐으며, 틱톡 로컬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 다수의 공모전 수상자 등이 포함돼 있다” 며 "고품질의 전문성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과천시 SNS시민기자단은 올해 말까지 과천시의 주요 정책, 행사, 관광, 축제, 맛집, 생활정보 등을 소재로 생생한 현장 취재를 통해 과천시가 운영하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과천시 공식 SNS채널에 게재될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올해 선발된 영상 기자들은 SNS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1분 미만의 짧은 ‘숏폼’ 콘텐츠를 새롭게 제작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공개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발대식에서 “다양한 시도와 진솔한 취재로 시민의 시각에서 과천의 매력을 더욱 생생하게 전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4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