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3일 국민의힘 홈페이지에 올라온 인요한 혁신위원장 모습.  국민의힘홈페이지 


국민의힘이 23일 당 쇄신 작업을 이끌 혁신위원장에 인요한(64) 연세대 의대 교수를 임명했다.


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이후 12일 만이다.


김기현 대표는 위원의 구성, 활동 범위, 안건과 활동 기한 등 제반 사항에 대해 혁신위에 전권을 부여하겠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통합을 추진하려고 한다"며 "생각은 달라도 사람은 미워하지 말자는 통합"이라고 말했다.


또 '와이프와 자식 빼고 다 바꾸라'는 고(故) 이건희 전 삼성그룹 회장의 어록을 거론하며 "많이 바뀌어야 한다. 국민의힘의 많은 사람이 내려와서 듣고 변하고 희생할 각오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본인의 총선 출마 여부에 대해선 "다 내려놨다"며 "이 일을 맡은 동안에 다른 것은 없다"고 말했다.


총선 역할론이 거론되는 김한길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이 인 교수를 추천했다는 이야기가 돌았지만, 당과 김 위원장 측은 부인했다.

19세기 미국에서 온 선교사 유진 벨 씨의 증손자인 인 교수는 2012년 대한민국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귀화 1호의 주인공이 됐다.


인 교수 가문은 4대째 대를 이어 한국에서 교육 및 의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남 순천 출신인 인 교수는 2012년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인수위원회에서 국민대통합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국민의힘 총선 영입 대상으로도 거론돼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4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