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기식 국힘 당협위원장, 의왕과천 동별 조직정비 완료
  • 기사등록 2023-09-25 14:55:09
  • 기사수정 2023-09-25 14:56:15
기사수정


청계동 국민의힘 당원들과 주민들이 21일 동협의회를 갖고 관내 현안을 논의했다.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 



전영남(의왕) 이순형(과천) 본부장 임명...시도의원, 당연직 위원으로 동협의회 관리 



국민의힘 의왕과천당원협의회(위원장 최기식)는 지난 15일부터 의왕과천 지역구 조직정비를 벌여 동별 협외회 조직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의왕시 총괄본부장으로는 전영남 전 시의원이 임명됐으며, 과천시 총괄본부장으로는 이순형 민주평통자문회의 과천지회 회장이 임명됐다.


의왕과 과천 시도의원 등이 당연직 위원으로 참여해 동별협의회를 관리한다.


의왕시 6개동 동별협의회 회장은 ▶고천동-류용정 ▶부곡동-김용기 ▶오전동-박종희 ▶내손1동-한천석 ▶내손2동-윤귀동 ▶청계동-조규형씨가 맡았다.


 과천시 7개동 동별협의회 회장은 ▶중앙동-황우철 ▶원문동-박종식 ▶갈현동-오창욱 ▶별양동-황인중 ▶부림동-김병규 ▶과천동-이수현 ▶문원동-하영화씨가 임명됐다.


최기식 위원장은 “동별협의회의 출범으로 인해 내년 치러지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의 승리를 위한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협의회 회장단을 주축으로 의왕과천당협 조직 내 탄탄한 인프라를 형성하고 추가로 많은 하부조직을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위원장.   



 최기식 위원장은 이어 18일부터 22일까지 의왕과천당협 주관, 동별협의회 주최로 각 동별 간담회를 가졌다.  


9월 18일부터 20일까지는 과천지역을, 21일과 22일은 의왕지역 간담회가 진행됐는데 과천지역은 ▶18일-문원동 ▶19일-원문동·과천동 ▶20일-별양동·갈현동·중앙동·부림동 순으로 진행했다.

의왕지역은 ▶21일-청계동·내손2동 ▶22일-고천동·오전동·내손1동·부곡동 순으로 진행됐다. 


각 동별협의회 간담회는 당원과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각 동마다 적게는 20명에서 많게는 40여명 가까이 참석해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부여주었다.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여러 지역현안 중 대표현안을 요약하자면, 의왕시의 경우 ▶고천동은 왕곡복합타운 개발사업과 문화예술회관 건립건 ▶오전동은 오매기지구 개발사업과 오전다구역 재개발 관련건 ▶부곡동은 부곡커뮤니티센터 건립과 영동고속도로 소음문제 해소 및 대중교통 개선 요구 등이 논의되었다. 


또한 ▶내손1동은 불법주정차 단속 및 무인단속카메라 운영확대 요구와 예비군 훈련장 이전 문제 ▶내손2동은 사랑채노인복지관 시설개선 문제와 내손다구역 공사진행사항 점검 ▶청계동은 ‘위례~과천선’연장안 및 대중교통개선 요구와 종합병원 건립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었다.


과천시의 경우 ▶중앙동은 효율적인 자연보존에 관한 의견과 관사처리 문제 ▶원문동은 영유아 전담 어린이집 부족과 편의시설 부족 문제 ▶갈현동은 상가 및 편의시설 부족 문제와 단설중학교 신설 문제 ▶별양동은 재개발 및 재건축 문제와 부동산 안정화에 대한 내용 등이 논의됐다. 

아울러 ▶부림동은 재개발 및 재건축 문제와 고질적인 교통체증 해결방안 ▶과천동은 총선승리의 방향성과 당원관리에 대한 문제점 제시 ▶문원동은 관광명소 도약을 위한 시설물 설치 방안과 황톳길을 만들어 달라는 의견 등이 제시되었다.


최기식 위원장은 “논의된 의견들은 꼼꼼하게 살펴서 지자체 및 시도의회 측에 적극적으로 협조를 요청해 단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들은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중앙정부의 협조가 필요하거나 장기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은 집권여당의 힘으로 내년 총선 공약으로 세우거나 선거 이후 중장기적으로 반드시 해결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의왕과천당협은 지역별 직능위원회의 위원장을 임명하는 등 발대식과 간담회를 마치는대로 내년 총선을 대비한 전반적인 전체조직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4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