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56)는 12일 “저는 오늘 정치일선에서 물러나 성찰과 채움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커피숍에서 기자회견을 하며 “오늘날 대한민국이 당면한 시대적 난제를 앞서 해결하고 있는 독일에서부터 해결의 실마리를 얻고자 한다” “(현재로선) 돌아올 계획도 없이 독일로 간다”고 말했다.
안 전 후보는 2012년 9월 이후 5년9개월 동안의 새정치 여정에 대해 “지난 5년9개월 (동안) 다당제를 이뤘다. 여러 가지 개혁에 앞장섰다. 그렇지만 부족한 탓에 기득권 양당의 벽을 허물지는 못했다”며 “그렇지만 제가 갔던 길이 올바른 길이라고 지금도 믿는다”고 답했다.
 “어떤 계기가 있을 때 복귀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라는 질문엔 “지금 저는 어떤 생각도 갖고 있지 않다. 돌아올 계획도 세우지 않았다. 제가 독일부터 시작해서 어려움을 극복한 나라들을 보고 깨달음을 얻으려는 목적밖에 없다. 어떤 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다”고 답변했다.
왜 독일인지에 대해서는 “4차 산업 혁명 시발점이 독일이다. 독일은 분단과 통일의 경험을 가진 나라다. 그 귀중한 경험을 갖고 EU(유럽연합)의 발전에도 공헌을 하고 있는 나라다”라며 “그런 경험을 통해 나름대로 가졌을 시행착오를 돌아보고 그걸 슬기롭게 헤쳐나갔는지 열심히 배우러 떠나겠다”고 답했다.


▲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