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아이들이 과천도시공사 유아체능단에서 교육받던 시절의 모습.  이슈게이트 자료사진 


과천도시공사가 ‘유아체능단 사진 공모’를 연다. 

2023년 2월 운영 종료된 유아체능단 사업을 역사 자료로 보존하는 기록집을 제작하기 위해서다.

 

참여자 중 50명을 뽑아 모바일상품권(2만원권)을 준다. 

모든 참여자에게 유아체능단 기록집을 증정한다.


1996년부터 2023년까지 유아체능단 졸업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아체능단 프로그램, 행사, 특별활동 참여사진을 모을 계획이다.


제출된 사진은 선정과정을 거쳐 9월 발간 예정인 유아체능단 기록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5월 22일(월)부터 6월 16일(금)까지다. 


사진 공모는 공사 홈페이지(http://www.gcuc.or.kr)통해 참여할수 있다.

 

유아체능단 사진 공모문의는 전화 02-500-1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과천도시공사 유아체능단 폐지했지만 새 프로그램 아직 시작 안 해 



  27년 역사의 과천 유아체능단 교육프로그램을 없애는 과정에서 개혁이냐 개악이냐는 논란이 일었다. 

과천도시공사는 더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설명했지만 준비 부족 때문인지 공지를 한 지 반년이 지난 아직 후속 프로그램을 시작하지 않고 있다.


 과천도시공사는 지난해 11월 ‘유아체능단이 새롭게 태어난다’라는 공지글을 통해 “지난 27년 동안 과천 유아동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해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던 유아체능단이 2023년 더 많은 과천시민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영·유아 전문프로그램 「과천 맘&키즈 헬스케어」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밝혔다.


또 과천 맘&키즈 헬스케어에 대해 “ 임산부 및 영·유아 모두를 대상으로 신체발달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강전문프로그램”이라며 “건강한 과천을 이루어 가는 미래를 위한 과천도시공사의 새로운 변화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했다.


유아체능단은 사라졌지만 새 프로그램은 아직 시작을 하지 않고 있다.

과천시 관계자는 22일 “새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3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