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가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청년정책위원회의 첫 정기회의를 열었다. 

과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시의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 및 의결하는 기구로, 19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16일 과천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회의가 열리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이날 회의에는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위원 등 13명이 참석해 과천시가 지난해 추진한 청년정책 시행 성과에 대해 보고를 받고, 올해 추진 계획의 실현 가능성 및 기대효과 등에 대해 심의를 진행했다. 


시는 올해 △청년 참여와 소통 문화 조성 △청년 자립기반 도모 △청년 복지 및 문화 활동 증진 △청년정책 홍보 강화를 목표로, 28개 정책사업에 약 38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올해는 9월 셋째주 토요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 및 ‘청년 주간 행사’를 확대 실시하고, ‘과천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청년층의 정책 참여 기반 마련, 청년 전용공간 ‘비행지구’ 운영 프로그램 다변화 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의 청년정책 추진과 관련하여,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들이 직접 필요로 하는 지원 정책들을 발굴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청년 일자리뿐 아니라 문화‧복지 등 다양한 지원으로 꿈꾸고 도전하는 청년들이 행복한 과천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3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