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저자와 만남, 강연 및 공연,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 도서 교환전 등으로 구성...과천시통합예약포털(gccity.go.kr/reservation)서 신청 가능



과천시가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오는 24일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일원에서 ‘과천 책문화 축제’를 연다. 

‘과천 책문화 축제’는 독서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행사다.


2021년 과천책문화 축제에서 버블풍선쇼 모습.   과천시 



 저자와의 만남, 강연 및 공연, 천연화장품 만들기 등 체험활동, 도서교환전, 전시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플랜테리어 달인에게 배우는 우리집을 숲으로 만드는 비법>이 오전 10시 30분 도서관 1층 ‘카페 페이지’에서, <민혜영 작가의 엄마표 하브르타 대화법>이 오후 2시 시청각실에서 각각 진행된다.

아이들을 위한 <버블풍선쇼> 공연은 오후 4시, 도서관 야외에서 펼쳐진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5~6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숲체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양말목 업사이클링-원형바구니 만들기와 비닐커터로 책갈피 겸 토퍼 만들기, 성인이 참여하는 천연화장품 만들기가 진행된다. 


가정에서 활용하지 않는 책들과 도서관 기증도서 등을 상호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읽은 책, 읽을 책> 행사도 도서관 야외행사장에서 열린다. 


특히 도서교환전은 책을 나누고 공유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이 가져온 도서 가운데 이미 장서로 등록된 책은 청소년수련관 등 관내 기관에 재기증하는 등 책이 최대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내 성격대로 읽는다-MBTI별 추천 도서전> 및 ‘이야기가 있는 원화 갤러리’ 전시, ‘트릭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각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과천시통합예약포털(gccity.go.kr/reservation)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정보과학도서관 홈페이지(www.gclib.go.kr)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02-2150-3012~5로 문의하면 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책문화 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즐기는 과정을 통해 시민이 책을 더욱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시민분께서 책문화 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