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경찰서 "학교 주변 교통법규위반 대형 화물차량 집중 단속" "무인단속장비 6대 설치" "통학시간대 모범운전자 4명 추가 배치" "신규도로 개통"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새롭게 지정된 과천 갈현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민·관·경 합동점검이 지난 6일 실시됐다.


과천갈현초 민관경 합동점검팀이 6일 갈현초 사거리 앞에서 교통환경을 점검하고 있다.  과천경찰서 


8일 과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번 합동점검은 9월에 개교한 과천갈현초 주변 공사차량들의 이동이 많아 아이들의 보행환경의 취약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다.

 합동점검팀은 과천경찰서 교통시설 담당을 비롯한 안양권 경찰서 시설담당, 과천시청 교통·도로시설팀, 도로교통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모범운전자회, 학교관계자 등 15명으로 구성, 갈현초 주변 교통환경을 점검하였다.


 이번 합동점검에서는 인근에 입주한 푸르지오 라비엔오와 제이드자이 아파트 통학로를 중심으로 교통안전시설(노면표시, 표지판, 신호등)을 살펴보고, 주변 공사현장에서 갈현초로 이동하는 화물차량의 위험성 해소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였다. 


 과천경찰서에서는, △ 학교 주변 교통법규위반 대형 화물차량 집중 단속 △ 아이들 통학로와 공사차량 출입 이동로 동선 분리를 위한 신규도로 개통 추진 △ 어린이보호구역 시인성 향상을 위한 유색 포장 △ 무인단속장비 6대 설치 △ 통학시간대 모범운전자 4명 추가 배치하여 교통안전 지도 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이종서 경찰서장은 “절대적 안전구역인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안전한 통학로 조성 등 교통인프라가 확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2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