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푸르지오써밋을 재건축한 과천주공1단지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과천푸르지오써밋 경로당을 후원하는 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23일 주공1단지재건축조합이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에 후원금 800만원을 기부하고 1사 1경로당 후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과천주공1단지조합과 과천써밋 경로당이 23일 후원사업 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공1단지조합 제공 


이 기부금은 과천푸르지오써밋 경로당을 지정한 위탁기부다. 

이 기부금은 푸르지오써밋 경로당에 직접 기부가 회계 상 처리가 안 돼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로 지정 기부를 한 후 푸르지오써밋 경로당이 필요로 하는 물품이나 운영비로 사용가능하다.


과천주공1단지 채양호 조합장은 “이사회와 대의원회 결의를 통해 조합원의 마음을 모아 후원금을 전달했다” 며 “ 단지의 발전을 이끌어온 선배님들께 조합원을 대표하여 감사 표시를 한 것” 이라고 밝혔다.

그는 “향후 이런 후원이 늘어나고 지속돼 더욱 따뜻한 과천이 되면 좋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과천주공 아파트들이 순차적으로 재건축을 하고 있다. 

2기 재건축 단지 중 앞서 입주한 과천푸르지오써밋이 동네 어르신들을 위해 1사 1경로당 후원 사업 스타트를 끊어 다른 단지들에도 확산될지 주목된다.


경로당 후원사업 협약체결식이 23일 과천푸르지오써밋 경로당에서 진행되고 있다.  


  


과천써밋 김종호 노인회 회장은 “신설 경로당이다 보니 쓸 수 있는 가용자금이 많지 않은데  조합이 흔쾌히 후원을 결정해 줬다” 면서 “경로당에 기본 시설은 다 돼 있고 시에서도 필수품을 갖춰 주지만 100% 완벽하게 해 주는 것이 아니라 이 후원금으로 회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채울 수 있게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과천주공1단지는 경로당 회원 80%정도가 조합원 출신이다. 

김종호 회장에 따르면 과천써밋 경로당은 상당히 넓은데다 회비를 내는 회원만 130명에 육박할 정도로 신설 단지치고는 상당히 회원이 많다고 전했다.


김 회장은 이번 협약식에 대해 “조합원들이 뜻을 모아 동네어르신들을 살피는 뜻깊은 후원행사라서 협약식이라는 세리머니를 하게 된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ssuegate.com/news/view.php?idx=11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